민선 8기 전남도의회 출범 ... 전반기 의장에 서동욱 의원

자치단상
민선 8기 전남도의회 출범 ... 전반기 의장에 서동욱 의원
부의장에 김태균‧전경선 의원, 7개 상임위원장도 선출
  • 입력 : 2022. 07.07(목) 10:08
  • 배진희 기자
6일 오후 전남도의회 출범식에서 선서하는 도의원들

의회운영위원장 차영수, 기획행정위원장 신민호,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최선국, 경제관광문화위원장 이 철, 안전건설소방위원장 이동현,
농수산위원장 신의준, 교육위원장 조옥현

서동욱 의장, "일하는 의회, 따뜻한 의회로 거듭나겠다" 다짐



[프레스존] 7월 1일부터 오는 2026년 6월 30일까지 민선8기를 이끌 전남도의회 의장단, 상임위원장단이 선출돼 활동을 본격화 했다.

전라남도의회는 7월 6일 열린 제12대 전반기 의장 선거에서 서동욱(순천4, 더불어민주당)을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했다.

신임 서동욱 의장은 “앞으로 모든 힘과 지혜를 다해 일하는 의회, 따뜻한 의회로 거듭나며 도민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모든 의사결정을 투명하고 건전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의원들과 함께 협력하고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회를 운영하겠다”고 강조했다.

순천 출신 서동욱 의원은 전라남도의회 4선 의원으로 제9대, 10대, 11대 의원을 거쳐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 기획행정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적극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아울러 이날 선거에서 부의장으로 김태균 의원(광양3), 전경선 의원(목포5)이 각각 선출됐다.

또 7개 상임위원장으로는 ▲의회운영위원장 차영수 의원(강진) ▲기획행정위원장 신민호 의원(순천6)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최선국 의원(목포1), ▲경제관광문화위원장 이 철 의원(완도1), ▲안전건설소방위원장 이동현 의원(보성2) ▲농수산위원장 신의준 의원(완도2) ▲교육위원장 조옥현 의원(목포2)이 선출됐다.

도의회는 이날 오전 의장단, 상임위원장 선출에 이어 오후 개원식을 열어 민선8기 도의회 활동의 시작을 대내외에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서동욱 의장을 비롯한 61명의 도의원과 김영록 도지사, 김대중 교육감, 윤재갑 국회의원, 11개 유관 기관장 및 역대 의장단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제12대 전라남도의회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했다.

특히, 이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지역 유권자들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받아 도의원으로 당당히 입성한 61명의 의원들은 의원선서를 통해 “지역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발전을 위해 의원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약속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배진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