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스프링클라우드-여수고, AI모빌리티인재양성 협약

교육
호남대-스프링클라우드-여수고, AI모빌리티인재양성 협약
AI융합인재양성사업단, 인공지능 기반 자율주행 교육과정 개설·운영
  • 입력 : 2022. 09.30(금) 11:09
  • 배진희 기자
인공지능 기반 자율주행 Class 교육과정 개설 운영 위한 3자 업무협약 [사진 호남대학교]

[프레스존] 호남대와 스피링클라우드, 여수고는 힘을 합해 인공지능 모빌리티 인재 양성에 나섰다.

호남대학교 AI융합인재양성사업단(단장 정영기)은 9월 27일 오후 여수엑스포 내 스프링클라우드의 멀티버스 플래닛 여수에서 스프링클라우드(대표 송영기) 여수고등학교(교장 한경호)와 인공지능 기반 자율주행 Class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을 위해 3자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세 기관은 AI 모빌리티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간 정보·인적 교류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 협약은 AI 모빌리티 분야의 교육과정 운영 및 인재양성을 통해 지역산업과 협약기관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 기관은 특히 AI 모빌리티 분야 교육과정 운영, 전문인재 양성, 현장 실습 및 인텁십 등 취업 연계 지원 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은경 호남대학교 교수는 "AI 모빌리티 분야의 초중고 교육과정 운영과 인재 양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고,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더 많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경호 여수고등학교 교장은 "여수 대표 과학중점학교인 여수고등학교가 스프링클라우드, 호남대학교와 함께 인공지능 융합 인재 양성이라는 좋은 뜻을 가지고 함께 하게 되어서 기쁘다"고 밝혔다.

송영기 스프링클라우드 대표는 "본 협약을 통해서 좋은 뜻을 가진 분들과 함께 지역 사회 AI 모빌리티 전문인재 양성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배진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