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 자치행정경영 부문 수상

탑뉴스
해남군,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 자치행정경영 부문 수상
민선8기 지속가능한 군정발전 ESG 윤리경영 선도
  • 입력 : 2023. 03.31(금) 18:03
  • 김순화 기자
명현관 해남군수(ESG경영)
[프레스존] 전남 해남군이 제15회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시상에서 자치행정경영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등의 후원을 받아 중앙일보와 중앙선데이가 주최하는 행사로, 끊임없는 시대적 변화 속에서 창조적인 혁신과 과감한 도전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경영혁신 사례를 발굴해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해남군은 전사회적 분위기로 확산되고 있는 ESG 경영가치를 선제적으로 행정에 도입해 전 군민적 실천 운동으로 확산해 오고 있는 점이 두각을 나타냈다.

군은 군정과 군민의 10대 과제를 선정하는 한편 1회용품 없는 군 청사 조성과 군민 릴레이 캠페인, 인식교육 등을 실시해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ESG 선두 지자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관내 기관·단체와 협력해 ESG 경영을 생활속에서 실천하는 군민 참여형 ESG 정책을 추진하면서 관 주도를 넘어 군민과 함께하는 해남형ESG 정책으로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청정해남을 위한 60만그루 탄소흡수원 확충, 주민참여형 자원순환 사업, 더 깨끗한 해남만들기 프로젝트로 등 친환경 정책을 추진하고, 기후변화 대응 국내 최대 농업 클러스터 조성, 저탄소 ESG농업 확산 정책 추진 등 군정의 전 분야에 걸쳐 ESG 가치를 적극 도입해 추진하고 있다.

명현관 군수는 “민선8기 지속가능한 군정발전의 핵심 목표로 ESG경영을 적극 추진해온 결과 이같은 수상의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앞으로도 적극적인 경영혁신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군민들의 의지를 모아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순화 기자 news@presszon.kr     김순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