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장학재단, 광주시에 장학금 5천 만원 기탁

사람들
호반장학재단, 광주시에 장학금 5천 만원 기탁
조억헌 호반 부회장 “참된 일꾼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 입력 : 2023. 10.15(일) 09:09
  • 배진희 기자
호반장학재단, 광주시에 5천만 원 기탁
지난 13일 광주광역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강기정 시장(왼쪽 두번째), 조억헌 호반그룹 부회장(오른쪽 두 번째), 송진오 호반장학재단 사무국장 등이 기탁식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광주광역시]
강기정 시장 “지역 인재 성장 위한 소중한 씨앗 될 것”


[프레스존=배진희 기자] (재)호반장학재단이 지난 13일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에 빛고을장학금으로 5천만원을 기탁했다.

기탁식은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강기정 시장, 조억헌 호반그룹 부회장, 송진오 호반장학재단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1999년 설립된 호반장학재단은 지난 24년간 장학사업과 인재양성 학술연구지원 사업 등을 전국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광주시 빛고을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탁된 장학금은 광주지역 취약계층 학생들의 생활비와 학업 지원에 쓰인다.

조억헌 호반그룹 부회장은 “어려운 상황에 처한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포부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들이 미래에 국가와 사회에 헌신할 수 있는 참된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지역 발전의 가장 큰 힘인 인재를 키우는데 함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장학금은 학생들이 꿈을 이루는데 소중한 씨앗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광주시는 장학금 지원을 통해 인재양성 사다리를 완성시키는 일에 지역의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한편 1981년 무등장학회로 시작한 빛고을장학재단은 해마다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5261명의 중·고·대학생에게 38억4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올해는 총 453명에게 4억원의 장학금을 11월에 전달할 예정이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배진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