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의약연구센터장에 류강 박사 취임

전남 화순백신특구, K-바이오 거점으로 성장 위한 센터 역량 강화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2023년 01월 03일(화) 16:43
류강 생물의약연구센터장 취임

[프레스존]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은 최근 생물의약연구센터장에 류 강 박사를 신임 센터장으로 임명했다.

류 센터장의 임기는 2024년 12월 25일까지 2년.

지난해 12월 26일 임명된 류강 센터장은 전남대 공업화학과 석사, 한양대학교 화학공학 박사를 취득했으며, 중외 CreaGene팀장, 종근당 효종연구소 실장,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연구소장을 거쳤다.

그는 자궁경부암 백신, 면역세포치료제, 재조합 단백질(펩타이드) 의약품 등 신약개발 기획부터 연구개발, GMP 공정 최적화, CMC 개발, IND filing의 백신 및 신약개발 전주기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류 센터장은 “화순백신특구가 K-바이오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센터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국가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에 적극 앞장 설 계획”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10년에 지정된 화순백신특구는 K-바이오 거점으로 성장하기 위해 전남도와 화순군의 협력 체제아래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현재 생물의약연구센터를 비롯, GC녹십자 화순공장,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화순전남대학교병원, 미생물실증지원센터, (재)국가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 박셀바이오, 바이오FD&C 등 산학연병 다양한 기관 및 기업들이 입주해 바이오 의약품 공정개발 및 생산, 인증에 이르기까지 전주기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꾸준히 구축하고 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배진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프레스존 홈페이지(http://www.presszon.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bh120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