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 주민복지의 거점 ‘화순 어울림센터’ 준공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2025년 06월 24일(화) 14:49
화순 어울림센터 전경
[프레스존]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주민의 삶의 질 향상, 공동체 활성화 거점 공간으로 활용할 ‘화순 어울림센터’ 준공하고 가동을 시작한다.

오는 27일 준공식을 갖는 화순 어울림센터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복합 문화·복지 공간으로 아이부터 청년, 중장년,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화순읍 삼천리 701번지 일원 8필지에 총 사업비 472억 원을 투입해 지상 6층, 연면적 18,977㎡ 규모로 건립한 이 어울림센터는 ▲어울림체육관 ▲생활문화센터 ▲마을혁신센터 ▲책이랑어울림도서관 ▲여성하모니센터 ▲통합일자리고용센터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복합 공간으로 이루어졌다.

화순어울림센터는 앞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 사회의 중심축으로 마을 자치·교육·돌봄·문화 활동 등 주민 주도형 프로그램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구복규 군수는 “화순 어울림센터는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소통과 상생의 공간”이라며, “앞으로 주민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배진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프레스존 홈페이지(http://www.presszon.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bh120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