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소통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운영
배병화 기자 news@presszon.kr
2020년 07월 29일(수) 19:04
[프레스존]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 Wee센터는 지난 7월 29일 보성용정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근절 및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예방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예방교육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대규모, 일방적 교육방식은 지양하고, 학급단위의 집단프로그램으로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 가·피해 상황에 대해 이해하고, 느낌을 공유하며, 학교폭력 상황 또는 또래 관계 갈등 상황에서 적절하고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는데 가장 큰 목적이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학교폭력은 어느 한 사람만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모두의 문제라는 것을 인식하고, 학교 폭력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고, 앞으로 친구들에게 더 잘 대해 주어야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백남근 교육장은‘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위험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 서로 소통하는 따뜻한 학교생활을 위해 교육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상담활동을 적극 개발하여, 학교폭력예방과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배병화 기자 news@presszon.kr     배병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프레스존 홈페이지(http://www.presszon.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bh1200@daum.net